2024/10 5

까나로의 포에마(Poema)

포에마(Poema) 탱고 마에스트로들 중 가장 아름다운 공연 중 하나인 제랄딘과 하비에르의 포에마 공연영상입니다. 발모양이 아름다운 라들이 많지만 그중 제랄딘과 록사나 노엘리아가 손꼽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도전을 해도 이런 느낌이 나오기 어려워 전설적인 공연이 되었고 포에마의 교과서라고 불릴만합니다.  포에마(Poema)는 아르헨티나의 탱고 음악사에서 중요한 곡 중 하나로, 탱고 오케스트라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프란시스코 카나로 (Francisco Canaro)가 연주한 명곡입니다. “Poema”는 1935년에 작곡되었으며, 마리오 몰레로 (Mario Melfi)가 가사를 썼습니다. 이 곡은 탱고 음악의 감성적이고 우아한 면을 잘 표현하는 클래식한 곡으로, 사랑에 대한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

카테고리 없음 2024.10.24

다리엔소의 바씨엔시아

바씨엔시아(Pasiencia, 참음)  흉내 낼 수 없는 록사나 수아레즈와 아차발의 다리엔소 바씨엔시아 바리아시옹입니다. 즉흥적인 듯하면서도 평소 너무 잘 맞춘 파트너들의 화합이 돋보이는데 바리아시옹은 압권이죠.  “Paciencia “는 아르헨티나의 유명한 탱고 음악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다리엔소 (Juan D’Arienzo)**가 연주한 탱고 곡 중 하나입니다. 다리엔소는 ’ 탱고의 왕 (El Rey del Compás)’으로 알려져 있으며,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의 전성기를 통해 경쾌하고 강렬한 리듬의 탱고 음악을 대중화했습니다.Paciencia는 스페인어로 ‘참음, 인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곡은 탱고 특유의 감정적인 깊이와 열정적인 리듬을 담고 있습니다. 가사에서는 두 남..

카테고리 없음 2024.10.24

프레세도의 부스칸도테(BUSCANDOTE)

부스칸도테(너를 찾아서) 이 곡은 밀롱가에서 걷기에 좋은 곡입니다. 그렇다고 느리게 걷도록 내버려두지 않기 때문에 템포를 늦추지 않아야 합니다. 록사나 수아레즈와 아차발의 공연에 아리엘의 노래가 담긴 영상입니다. 록사나가 무대에 먼저 혼자 걸어 나오자 뒤다라 아차발이 걸어나옵니다. 이 영상 역시 기본 동작을 매우 여유있고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엔딩 또한 너무 인상적인데 록사나가 혼자 떠나는 듯 하다 아차발에게 돌아와 안기며 둘의 따뜻한 아브라쏘로 끝납니다. 탱고는 사랑을 가져다주기도 하고 탱고는 사랑을 빼앗가 가기도 합니다. “부스칸도테(Buscandote)“는 아르헨티나 탱고 음악의 한 곡으로, 스페인어로 “널 찾으며”라는 뜻입니다. 이 곡은 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며, 잃어버..

카테고리 없음 2024.10.23

디살리의 바이아블랑카(Bahia Blanca)

바이아블랑카(Bahia Blanca)  디살리의 감성이 그대로 전달되는 바이아블랑카입니다. 금새 하늘에서 하얀눈이 쏟아져내릴듯한 음악입니다. 록사나 수아레즈와 아차발의 공연 영상이 너무 아름답네요  1. 록사나 수아레즈와 아차발의 바이아블랑카아차발과 록사나는 처음 도입부분을 길게 걷기 위주로 시작합니다. 기본동작을 너무 아름답게 잘 표현하는 록사나 수아레즈의 우아하고 남다른 몸동작이 디살리의 바이아블랑카를 정말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블랙으로 맞춘 의상에 록사나의 흰색 머리핀과 검은 드레스 위에 하얀 레이스장식과 아이보리색 구두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차발의 걸음은 마에스트로들 중 당연 돋보이는데 특히 바이아블랑카에서 그 멋진 걸음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웃음과 품격이 닮아 있어 너무 잘 어울리는..

카테고리 없음 2024.10.23

밀롱가 론다 지키기와 론다 예절

론다 이야기탱고에서 밀롱가 예절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탱고는 여럿이 한 공간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추기 때문입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이유는 남자의 아브라쏘 중 왼쪽 팔이 열려있기 때문에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이 보다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1. 땅게로 예절 여자들은 남자가 론다를 못 탈 경우 두 가지의 경우에 있어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나는 론다를 못 탈 경우 주변 사람과 부딪혀 다치게 될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른 하나는 남자가 론다를 못 탈 경우 전체 밀롱가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춤에 집중할 수 없고 창피하게 느껴집니다.  남자는 앞의 공간을 너무 많이 남겨 두고 추면 뒤에 오는 사람들에게 폐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춤과 음악에 집중하다 보면 자신 앞에 남겨진 공간이 너무 많고..

카테고리 없음 202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