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초는 스페인어로 8을 의미합니다.
발로 8이라는 숫자 모양을 따라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을 손이 아닌 발로 그리는 춤입니다.
탱고는 상체 아브라쏘와 하체의 자유로운 발놀림으로 추는 춤입니다.
상체의 아브라쏘가 깨지지 않고 하체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형태의 공간을 두고 추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1. 오초를 아름답게 하기 위한 몇 가지 지침이 있습니다.
1) 팔이 늘어나지 않도록 프레임을 유지합니다. (겨드랑이에 주먹 하나 들어 갈 정도의 공간을 유지합니다.)
2) 로의 에너지를 전달 받을 때 처음만 받고 라가 먼저 출발 할 경우 로는 텅 빈 느낌을 받습니다.
3) 로는 손으로 여자를 돌리지 않고 동그랗게 손목으로 통을 돌리듯 해야 합니다.
4) 에너지를 주고 받는 속도가 안 맞으면 로는 프론트 오초에서 당기게 되고 라는 먼저 가게 됩니다.
5) 로의 리드보다 라는 미세하게 늦을 수밖에 없는데 백오초에서 로는 오초를 구분동작처럼 끊어서 하려고 하지말고 하나의 동작으로 이어서 해야 라가 에너지를 충분히 전달 받는데 도움이 되고 라도 로의 속도와 맞추기 쉽습니다.
2. 땅게로스의 에너지 흐름
1) 로의 척추에서 로의 발과 손으로 흘려 보냅니다.
아브라쏘 된 라의 척추로 받고 라의 손과 발로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오초에서 상하체 분리가 되어 로의 디소가 일어 난 상체를 따라 움직이고 라의 상체는 로에게 고정하고 팔과 상체가 먼저 하체는 맨 나중에 따라 돕니다.
2) 로의 리드에서 라의 팔로잉으로 다시 로의 팔로잉으로 오초는 완성됩니다.
오초에서 라가 어디에 도착 해 있는지 확인 후 라가 중심축에 올라서면 피봇을 시킵니다. 로는 라가 이동하면 빈 공간을 채우려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은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고 흐름이 끊기지 않는 오초를 해야 에너지의 전달 속도가 서로 맞아들어갑니다.
3. 땅게로스의 오초
1) 손과 바닥 에너지가 같은 오초
손의 에너지와 바닥을 누르는 에너지의 크기가 같은 오초가 있습니다.
2) 바닥을 눌러서 하는 오초
손의 에너지는 최소화하고 바닥을 누르는 힘으로 도는 오초가 있습니다.
3) 리드
손으로 리드하는 것이 아니라 로의 척추로 리드해야합니다.
4) 오초와 걸음
중심축 발로 걸어야지 프리레그로 걷지 않습니다.
4. 호흡
오초는 다운 앤 업하는 호흡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운앤업이 거의 동시에 일어나야하는데 다운하는 만큼 업해서 센터에 있습니다. 명치까지만 호흡을 들이 쉬고 누르고 동작을 가면서 숨을 내쉬고 공기를 도르살레스 아래 등 뒤를 채워 부풀립니다.
5. 디쏘
디쏘가 일어나는 부위는 명치 아래 척추이며 도르살레스까지 기립근을 사용합니다. 상체는 고정하는데 방향은 1시에서 11시 사이입니다. 하체를 회전해서 에너지를 극대화합니다. 라의 오초는 180도 혹은 한바퀴를 돌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초의 크기는 여자에게 맡깁니다. 상대방의 오초가 크다고 느껴지면 남자는 에너지를 훨씬 더 작게 쓰면 됩니다.
오초에서는 배를 써서 엉덩이부터 먼저 가려고 해야 무릎이 펴지고 기립근이 서 있어야 등이 길어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